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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earsofwar2:물리적재질에의한효과 [2011/07/26 15:03]
z3moon
gearsofwar2:물리적재질에의한효과 [2012/03/02 22:56] (현재)
z3mo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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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====== 개요 ======+====== 물리적 재질에 의한 효과 ======
 총을 나무, 돌덩이, 금속 등을 향해 사격했을 때 각각 음향/피격효과/남는데칼 이 틀릴 것이다. 총을 나무, 돌덩이, 금속 등을 향해 사격했을 때 각각 음향/피격효과/남는데칼 이 틀릴 것이다.
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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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여기서는 GearsOfWar2 에서 물리적 재질별로 효과를 다르게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. 여기서는 GearsOfWar2 에서 물리적 재질별로 효과를 다르게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.
  
-====== 관련 클래스 ======+===== 관련 클래스 =====
 GoW2 에서는 재질별 표현할 효과를 정의하기 위해 GearPhysicalMaterialProperty 라는 클래스를 만들었다. GoW2 에서는 재질별 표현할 효과를 정의하기 위해 GearPhysicalMaterialProperty 라는 클래스를 만들었다.
 <code uc GearPhysicalMaterialProperty.uc> <code uc GearPhysicalMaterialProperty.uc>
줄 57: 줄 57:
 하지만 내부적으로 버전을 관리하므로 신중하게 필드를 추가해야 하겠다. 하지만 내부적으로 버전을 관리하므로 신중하게 필드를 추가해야 하겠다.
  
-====== 에디팅 ======+===== 에디팅 =====
 언리얼에디터에서 PhysicalMaterial 타입의 리소스를 생성하면 물리적 재질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는데, 속성 중, **PhysicalMaterialProperty** 에서 더 디테일한 (위 클래스에서 정의한)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. 언리얼에디터에서 PhysicalMaterial 타입의 리소스를 생성하면 물리적 재질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는데, 속성 중, **PhysicalMaterialProperty** 에서 더 디테일한 (위 클래스에서 정의한)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.
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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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{{http://farm6.static.flickr.com/5006/5367050636_b2bf251a28_o.png}} {{http://farm6.static.flickr.com/5006/5367050636_b2bf251a28_o.png}}
  
-====== 전략 ======+===== 전략 =====
 특별히 물리적재질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디폴트 설정이 만들어져 있다. (DefaultPhysMat) 특별히 물리적재질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디폴트 설정이 만들어져 있다. (DefaultPhysMat)
  
줄 81: 줄 81:
 인게임에서 해당 PhysicalMaterial.PhysicalMaterialProperty 를 뒤져서 정보가 없을 경우 디폴트 설정의 것을 참조하게 된다. 인게임에서 해당 PhysicalMaterial.PhysicalMaterialProperty 를 뒤져서 정보가 없을 경우 디폴트 설정의 것을 참조하게 된다.
  
-====== 코드 플로우 ======+===== 코드 플로우 =====
 상기 함수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대부분 나올 것이므로 대표적으로 다음 두가지만.. 상기 함수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대부분 나올 것이므로 대표적으로 다음 두가지만..
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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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</code> </code>
  
-====== 참조 ======+===== 참조 =====
 GoW2 소스 GoW2 소스
  
 {{tag>GoW2 프로그래밍 엔진 언리얼엔진 PhysicalMaterial}} {{tag>GoW2 프로그래밍 엔진 언리얼엔진 PhysicalMaterial}}